청주 동화초등학교(교장 안병권)에서 5월 2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4학년 교실에서 ‘우리 지역 상당구를 자세히 알아보자’ 프로젝트 결과 발표회를 진행했다. 발표회는 사회, 국어, 미술 등 여러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우리 지역에 관한 관심을 가지고 수암골 카페 체험, 시내버스체험, 지역에 유명한 관광지 답사 체험 등을 헌 후 소개자료를 만들어 전시하고 설명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직접 상당구의 지도 만들어 보기, 폴라로이드를 활용해 찍은 사진전, 서울에 있는 학교(홍파초등학교)와 편지 교류, 성안길에서 설문조사 활동을 통해 얻은 자료로 그래프를 만들어 발표하고 소개하였다.

 특히, 전교생이 프로젝트 수업을 운영했던 4학년 아이들에게 직접 궁금한 것을 질문하고 프로젝트 수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진행된 행사여서 다양한 전시를 하여 다른 학생들에게도 프로젝트 수업이 쉽고 재미있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4학년 노o이 학생은 “올해 전학을 왔는데, 동화초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체험하여 학교 오기가 너무 좋아요.”라고 말했고, 학부모들 또한 “학생들이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해서 좋다”라고 말했다.

 동화초는 이 밖에 각 학년별로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하고, 이에 따른 결과를 전교생과 공유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