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7일(일) 개강, ‘메타버스강사 민간자격시험’ 응시 기회 및 공저출판 기회 부여

오는 67()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KIOM, 원장 최재용, 이하 연구원)에서는 메타버스 전문 강사 양성과정인 10기 메타버스 마스터 및 크리에이터 과정을 시작한다.

 

이번 10기 과정 중 메타버스 마스터 과정은 오는 67()부터 10(), 13()에서 15()까지 주말을 제외하고 7일간 진행되며, 매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줌을 통해 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은 주말에 진행되는 과정으로 오는 618(), 19(), 25(), 26()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줌으로 진행된다.

 

메타버스 마스터 과정은 기초 이론 과정으로 이프랜드, 제페토, 게더타운, NFT 등 메타버스 트랜드와 플랫폼 활용을 주로 다루게 된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은 실습 위주로 진행되며 제페토 빌드잇, 게더타운 심화과정, (ZEP) 심화과정이다.

 

수강료는 마스터 과정 40만원, 크리에이터 과정 60만원이며 수료생 추천이 있을 시 수강료의 10%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강사로서의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공저로 책 쓰기 과정도 진행되며 메타버스강사 민간자격증시험 응시의 기회도 주어진다.

 

메타버스 마스터 과정과 이어 크리에이터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강사인증서를 발급받은 강사들은 메타버스 컨설턴트, 메타버스 강사, 메타버스 프로젝트 매니저 등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 과정에 대한 문의는 네이버 검색 창에서 한국메타버스연구원을 검색해 교육문의를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