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애)은 상호존중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16일 교육장, 과장, 각 부서 교직원 70여명이 참석해 슬기롭고 청렴한 교육지원청 생활 실천협약 제정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워크숍은 상호 존중 문화를 바탕으로 소통, 공감, 청렴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모든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 퍼실리테이션으로 진행되어 직급, 직류와 상관없이 다양한 의견 수렴과정을 통해 각 부서별 10개의 세부 실천과제를 제정하고 실천 선언을 낭독했다.

주요내용은 소통, 공감, 관계, 환경, 업무, 규율 등에 관한 가치 단어를 바탕으로 실천 과제를 부서별로 만들었으며 언어 예절 준수하기, 팀원 간 협력, 일하는 방식 공유하기, 환경 정화 등에 관한 내용이 나왔다.

옥천교육지원청은 슬기롭고 청렴한 옥천교육지원청 생활 실천협약 제정 및 선포와 함께, 실천을 위한 생활협약 내용을 액자에 담아 각 부서에 게시하고, 상호존중 문화 확산과 실천을 위한 공감의 날 운영 및 소통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조경애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이 소통과 공감을 통해 모든 직원들이 행복한 일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오늘의 슬생실천협약 선언은 존중과 배려가 살아있는 민주적 교육행정기관 문화 실현의 첫출발이 될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