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도지사,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준비상황 점검
이시종 충북도지사,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준비상황 점검
  • 손혜철
  • 승인 2022.05.16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5월 16일 오전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도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점검은 도청 실국장 및 직속기관장 등 30여명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실행계획을 보고받고 의견을 나누는 식으로 추진됐다.

엑스포조직위원회는 2021년 10월부터 주관대행사와 함께 실행계획 수립을 착수하여 5월말에 계획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며, 9월 15일까지 행사장을 조성한 후 약 1주일간 시범운영을 통해 각종 편의사항을 보완하여 9월 30일에 엑스포를 개막할 예정이다.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올해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괴산군청 앞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엑스포 행사장은 6대 전시관(주제전시관, 국제협력관, 산업관, 진로체험관, 곤충생태관, 괴산농협관)과 유기농생활정원과 유기농법을 비롯한 약 12개 야외체험공간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엑스포 프로그램은 사전행사와 본 행사기간 중 이벤트를 유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사전행사는 7월에 D-100일을 기념하여 서울청계광장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8월에는 전국 휴양지에서 D-50일 기념행사와 괴산군에서 D-30일을 기념한 사전 홍보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엑스포 행사기간 중에는 개막식과 폐막식 등 공행사와 더불어 오가닉쿠킹클래스, 이동퍼레이드, 옥수수껍질공예 등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엑스포 조직위 반주현 사무총장은 “엑스포 개막까지 137여일을 앞둔 시점에 엑스포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관람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면서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서는 충북도청 및 괴산군의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더불어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