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봉유치원(원장 황미자)은 13일 「직장인 아버지의 육아법」과 관련하여 유치원 학부모(아버지)를 대상으로 온라인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유아기 자녀에 대한 이해와 직장인 아버지의 놀이방법을 돕기 위한 주제로 비봉유치원 3-5세 유아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감염병 예방 및 직장인 아버지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퇴근 이후 시간(18시 40분~20시 40분)에 zoom을 활용한 쌍방향 원격연수로 운영 하였다.

 강사는 도서 ‘기적의 육아’를 집필한 황성한 작가로 ▲ 아빠의 역할 ▲ 유아기 놀이의 중요성 ▲ 직장인 아빠가 함께 하는 놀이방법 등 육아 고수가 알려주는 아버지의 초간단 놀이 육아에 대한 노하우를 함께 나누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며 “바쁜 시간 중에도 충분히 아이들과 놀이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아들의 중요한 양육자 중의 한 분인 아버지들이 유아기 놀이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하고, 직장인 아빠들의 육아 노하우를 익히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이와 같은 연수를 바탕으로 학부모들의 역량이 강화되어 우리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