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문금주 권한대행, “추경, 소상공인 혜택 대응 철저”
전남도, 문금주 권한대행, “추경, 소상공인 혜택 대응 철저”
  • 강상구
  • 승인 2022.05.1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문금주 행정부지사는 16새 정부 첫 추경이 소상공인 손실보상과 고유가고물가 등에 따른 민생 안정에 집중된 만큼 도민이 혜택에서 누락하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문금주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실국장 정책회의를 통해 추경이 국회에서 통과하는 대로 신속한 후속조치에 나서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권한대행은 국무회의를 통과한 59조 원 규모의 추경안이 소상공인 지원(263천억)과 방역 보강(61천억), 민생물가안정(31천억)에 집중해 있다코로나 피해를 입은 택시와 버스기사, 문화예술인 등을 지원하기 위한 것인 만큼 대상 도민이 혜택을 못 받는 사례가 없도록 알기 쉽게 정리해서 홍보를 잘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추경이 통과하면 성립전예산 등을 통해 교부된 국비를 신속히 집행토록 하고, 사업별로 지방비 매칭부분도 도 추경에 반영되도록 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금은 각 부처에서 기획재정부와 예산을 편성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전남 미래 발전을 이끌 현안이 새 정부의 국정방향과 부합하게끔 논리를 만들어 내년 국고예산을 최대한 많이 확보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20231월부터 시행하는 고향사랑기부금법과 관련해선 도가 지난해 5월 법 제정에 앞장선데다 이와 연계하는 전남사랑도민증을 지난해 7월부터 중점 추진하고, 1월 고향사랑추진단을 신설해 운영한 열정을 바탕으로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 달라관련 시행령이 공포되는 즉시 도 조례가 제정되도록 하고, 전담조직이 아직 없는 시군엔 조속히 마련하도록 독려하자고 말했다.

문 권한대행은 또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그동안 미뤘던 축제와 행사가 재개되고 있다도에서 운영하는 안전신고 포상금제를 적극 활용하는 등 전남에서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자체 안전계획을 수립해 시행해달라고 밝혔다. 이와함께 지난 주말 2건의 산불이 발생했는데, 작은 규모여서 다행이지만 최근 일기예보를 보면 비가 당분간 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건조한 날씨 속에 산불 피해를 예방하고 농수산물 저온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관리에 나서달라고 덧붙였다.

지방선거에 대해선 공무원 엄정 중립과 공직기강 확립이 요구되는 만큼 직무 수행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