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는 5월 말부터 운영할 ‘실내식물 키우기’, ‘산림경영 실습과정’ 교육생을 16일부터 22일까지 산림환경연구소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모집한다.

5월 23일부터 실시되는 ‘실내식물 키우기’ 교육은 일반인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실내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실내식물을 활용해 쾌적한 생활 공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다.

‘실내식물 키우기’ 교육에 관심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실습 작품은 가정에서 키우면서 식물들과 친해지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아울러, 5월 27일에 실시되는 ‘산림경영 실습과정’ 교육은 산림경영에 관심 있는 일반인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산림사업 및 각종 인·허가에 필요한 산림경영계획 편성방법, 입목재적조사 등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산림기사 취득에 필요한 실기 실습에도 대비할 수 있어 관련 업무 담당자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모집은 정해진 수강인원 내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며, 선발된 교육생들은 산림환경연구소 산림교육센터에서 무료로 수강받는다.

충북도 신낙준 산림교육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내 식물이 제공하는 심리적 안정감과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를 체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미래 산림경영 전문가를 꿈꾸는 교육생들에게 체계적이고 내실있는 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산림환경연구소 누리집(www.chungbuk.go.kr/forest/index.do) 공고문 또는 산림교육팀에 전화 문의(☎220-6173)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