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학교와 제주한라대학교가 대학혁신을 위하여 공유 혁신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14일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후 5시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한라대학교 컨벤션홀에서 공병영 총장과 김성훈 제주한라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도립대학교-제주한라대학교 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대학간 교육분야와 연구, 행정 등 각 분야의 인적, 물적 공유를 통하여 대학혁신을 위한 상생발전 도모를 위하여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두 대학은 ▲교원 및 직원의 연구·교육 연수를 위한 상호교류 ▲학생교류 및 연계 교육과정 운영 협력 ▲재학생 학점교류 인정 ▲외부 재정지원사업 상호 협력 ▲두 대학간 학술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성훈 제주한라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과 충청권 명문대학인 충북도립대학교가 협업할 수 있는 길이 열려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두 학교가 힘을 합쳐, 대학의 위기 속에서 혁신을 이뤄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병영 총장은 “이번 대학 간 공동 협약을 통하여, 대학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 해결을 위해 서로 협력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충청권 명문 평생교육직업대학으로서 대학의 변화속에서 경쟁력 있는 대학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한라대학교는 인간이 중심이 되는 기술 사회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 ‘UNIVERSITY 5.0’의 체계 아래 자율적 학습과 탐구에 기초한 교육프로세스를 바탕으로, 관광분야와 간호보건분야 등에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