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농업경영자과정서 이프랜드 활용 농산물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실습 및 숏폼 틱톡 활용 방법으로 큰 호응 얻어

▲ 유튜브에서 ‘쪽파여왕’이라는 채널을 운영하는 김채윤 수강생의 소감 발표.
▲ 유튜브에서 ‘쪽파여왕’이라는 채널을 운영하는 김채윤 수강생의 소감 발표.

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최재용 원장을 초청해 ‘농산물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실습 강의를 진행했다.

안동대학교는 최재용 원장이 7년째 출강하고 있는 곳으로 이번 최고경영자과정에서 이프랜드를 활용해 농산물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실습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5월 12일과 13일 2일간에 걸친 강의에서 첫날은 요즘 대세인 숏폼 틱톡 활용 방법을 실습했고 수강생들이 ‘지구방위대’ 틱톡 숏폼을 제작했다.

둘째 날에는 이프랜드 및 유튜브 라이브와 틱톡 라이브를 활용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하는 방법을 학습했다.

유튜브에서 ‘쪽파여왕’이라는 채널을 운영하는 김채윤 수강생은 “농산물 라이브커머스 교육 강의를 더 교육 받고 싶고, 이번에 교육을 통해 배운 틱톡 숏폼 등을 활용해 경북 예천의 농산물을 홍보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최재용 원장은 “경상북도 각지에서 모인 농업인대상으로 7년 전부터 안동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어디를 가든 알아보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등에서도 이런 숏폼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를 교육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