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충청북도 노사민정협의회 본격 출범
제3기 충청북도 노사민정협의회 본격 출범
  • 손혜철
  • 승인 2022.05.1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이시종)는 5월 13일(금), 도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노사민정협의회의 출범을 알리는 1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제3기 충청북도 노사민정협의회는 △노사상생 △산업안전 △일자리·인력양성 △실무협의회 등 4개 분과위원회와 지역 노동계, 사용계, 민간단체, 학계, 행정기관 대표자 등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앞서 제3기 충북도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4월말부터 분과위원회를 개최하고, 분과별 현안사업의 발전적인 방안 마련을 위한 열띤 논의를 펼쳤으며, 각 분과별 논의결과 토대로 1차 본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본회의는 지역노사민정협력활성화 지원사업에 포함된 5개 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함께 △충청북도 노동정책 기본계획 △충북 미래 신산업 인력양성 실행계획 수립 추진 △충청북도 중장년일자리 지원사업 현황 등 6개 사업에 대한 보고로 진행됐다.

*①중소기업 맞춤형 노동관계법 역량강화 교육 ②중소기업 중대산업재해예방 컨설팅 ③특수형태 근로종사자 권리보호 및 인식개선 사업 ④충청북도 플랫폼 노동자 실태조사 연구 ⑤중부권 노사민정 실무자 아카데미

위원장인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충북의 대표 사회적 대화기구인 노사민정협의회가 상호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상생발전 방향을 모색해 나가길 바란다.”며 “특히 도내 노사분쟁 사전예방은 물론 노사상생의 우수 사례를 만들어 기업하기 좋고, 일하기 좋은 충북이 되도록 노사민정이 함께 힘을 모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017년도 사무국 설치 이후 충청북도 노사민정협의회는 1기, 2기 운영을 통하여 각종 지역사회 노사 갈등을 조정하는 사회적 대화의 장으로서 노사평화지대 충북 구축에 많은 역할을 해오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