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공공시설사업소(소장 김세겸)는 지난 12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 시청각실에서 연천수레울아트홀, 함양군문예회관, ㈜이엘프러스와 함께 뮤지컬 ‘헤어드레서’ 공동제작 및 배급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기관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2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연콘텐츠 공동제작·배급프로그램 추진 및 뮤지컬 헤어드레서를 제작하여 지역 주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문화예술진흥 발전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공공시설사업소 김세겸 소장, 연천수레울아트홀 신정화 관장, 함양군문화예술회관 김연옥 소장 등 공연 제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각 공연장 교류 및 상생발전과, 뮤지컬 헤어드레서의 공동 제작·기획 및 지역별 순회공연 방식 등을 담아 상호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뮤지컬 헤어드레서는 개화기 시절 시대를 앞서간 여성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로 배우 소냐 등 국내 실력파 뮤지션 등이 참여하여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김세겸 소장은 이번 공연 제작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 대표공연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