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소방서(서장 장창훈)는 지난 12일 국제종합기계와 함께 뜻깊은 주택용 소방시설 기탁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식은 국제종합기계의 사회 환원 사업의 일환으로 옥천소방서 2층 전략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옥천군민들에게 주택용 소방시설을 무상 보급하여 주택화재 피해를 줄이고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편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와 경보기는 단독 다가구 연립 다세대와 같은 일반주택에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하지만 법 개정 이전에 주택에는 주택용 소방시설이 의무적으로 설치되지 않아 많은 홍보가 필요하다.

이날 국제종합기계는 옥천소방서를 방문해 300만원 상당의 주택용소방시설 100세트를 기탁했으며 기탁된 소방시설은 옥천군 관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국제종합기계는 1968년에 창립되어 대한민국의 농업 기계화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고 세계 여러 나라로 수출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였으며, 직원들의 철저한 품질관리와 고객서비스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있는 옥천군 향토기업이다.

장창훈 서장은“따뜻한 마음이음을 실천해준 국제종합기계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기탁받은 주택용소방시설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