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공공데이터 사용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2022년 전라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 기획제품 및 서비스 개발로 나눠 추진한다. 공공데이터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바라면 오는 630일까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전자우편(eunwill@jcia.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누리집(www.startupidea.kr)이나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전화(061-339-6957)로 확인할 수 있다.

서류·발표평가를 거쳐 대상 1, 우수상 2, 장려상 3, 6개 작품을 선정한다. 대상과 우수상은 전남도지사상과 각각 상금 400만 원, 300만 원을 수여한다. 장려상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상과 상금 200만 원을 준다.

분야별 상위 1개 팀은 오는 8월 말 열리는 행정안전부 주관 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전남도 대표로 참가한다. 이와 함께 보완사항 자문과 컨설팅, 사업화를 위한 창업지원 등 혜택도 주어진다.

손재형 전남도 스마트정보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은 공공데이터 활용을 증진하고, 민간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해 창업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도민과 도내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