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장(교장 김점중)은 제25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제5회 남대우 문학기념 전국 학생백일장과 제6회 경남도 청소년 K-POP 댄스 경연대회에서 각각 초등 고학년부 장원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동 최초의 근대문인이자 아동문학가인 남대우 선생의 문학정신과 애향심을 기리고 우리 문학의 미래를 밝히고자 실시된 남대우 문학기념 전국 학생백일장 공모에서 전교생 10명이 참가해 초등 고학년부 장원 외에 차상 1명, 장려 4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초등 고학년부 장원을 차지한 4학년 김○○ 학생은 지난 7일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무대에서 장원 수상작 ‘5월’을 낭송하며 시적 감수성을 표현했다.

또한 화개초왕성분교 댄스 동아리 WS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건강증진 및 정서발달을 위해 하동문화원이 주최한 제6회 경남도 청소년 K-POP 댄스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차지했다.

방과후학교 댄스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전교생 10명으로 구성된 댄스 동아리 WS는 라인댄스를 K-POP에 접목해 무대를 빛냈다.

백일장 장원 수상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재개된 하동야생차문화축제에서 장원 수상작 ‘5월’을 낭송해서 뿌듯했고, 전교생과 틈틈이 익힌 댄스를 지역문화축제 무대에 공연하며 우리 고장 사랑을 실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