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오는 5월 12일부터 10월 25일까지 초등학생 26명이 참여하는 ‘유드림(You Dream) 5·5’ 운동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유드림 5·5는 또래보다 키가 작은 아동은 신장을 5㎝ 클 수 있게 하고,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아동은 체중을 5㎏ 줄인다는 의미다.

시는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 중에서 희망 초등학생을 모집·선정해 총 24회 과정의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초등 1~6학년생 15명이 참여하는 K-POP 댄스 교실, 초등 4~6학년생 11명이 참여하는 운동 교실 등 2가지다.

댄스 교실은 매주 화요일 온라인 줌(zoom)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최신 K-POP 안무를 배운다. 신나는 음악에 맞춰 강사의 동작을 따라 하면서 즐겁게 살을 빼고 키를 키운다.

운동 교실은 대상 아동과 가천대학교 학생 서포터즈를 1대1 매칭해 체력을 관리하면서 배드민턴, 피구 등 다양한 운동을 한다.

스마트밴드를 활용해 일주일에 한 번씩 목표 걸음 수를 측정·확인하고, 한 달에 한 번 가천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구기종목 수업을 하는 방식이다.

시는 대상 아동의 식단 관리를 위해 한 달에 두 번씩 건강 샐러드를 집으로 배송한다. 오는 7월엔 건강 식생활 교육에 관한 동영상도 제공한다.

시는 프로젝트 시작 전인 5월 10일 오후 5시 유드림 5·5 사업 온라인 발대식을 했다.

성남시 드림스타트는 저소득 가정 아동(0세~만 12세)에게 건강·복지·교육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322가구의 450명이며, 아동통합사례관리사 10명이 매칭돼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