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김학권, 이하 진흥원)은 다양한 분야의 각종 국내외대회 수상 실적이 있는 중·고교 학생 20여 명을 선발해 총 5천만 원의 재능개발비를 지원하는전북 미래인재 육성사업 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재능 있는 학생이 전라북도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신청기간은 59일부터 20일까지며, 진흥원 누리집(www.jbiles.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방법은 수상실적 50, 면접 50(에세이 등)을 종합평가 한 후 진흥원 장학생 선발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6월 초에 확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www.jbiles.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번호(276-8307, 830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진흥원은 예술분야에 재능 있는 도내 초·중학생들을 교육하는 예술꿈나무 새싹인재 육성사업을 지난 3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과학 분야에 재능 있는 도내 초···대학생들의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전북차세대 과학인재 육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 도내 대학생들의 탐구활동을 지원하는JB 선도산업 육성방안 탐구 지원사업전라북도 지역발전 아이디어 공모전등의 인재육성사업도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