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가 상하수도 요금 관련 정보를 편리하게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도록 상하수도요금 모바일 웹페이지구축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개시했다.

모바일 웹페이지는 요금 조회·납부, 자동납부(계좌·신용카드)신청·해지, 스마트고지 신청·해지, 이사요금 정산 등 수도요금 관련 주요 기능을 전면에 배치했다.

특히, 은행계좌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수도요금 자동 납부를 신용카드로도 자동 납부를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스마트 고지를 도입해 매월 사용량과 수도요금을 문자메시지로 제공받고, 언제 어디서든 수도요금 납부가 가능하도록 했다.

모바일 웹페이지 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목포시 환경수도사업단 홈페이지(https://water.mokpo.go.kr/)에 접속해 상하수도 요금 고지서에 기재된 수용가 번호나 주소를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아파트 거주 가구는 관리사무소에서 수도요금을 부과하므로 웹페이지에서 수도요금을 조회할 수 없다.

시 관계자는 하루 평균 5,700여명이 상수도 홈페이지를 방문하는데 모바일 웹페이지를 구축함에 따라 서비스 접근성과 납부 편의성이 높아져 시민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스마트폰을 이용해 다양한 상하수도요금 납부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