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희원플라워 제공]
[사진=희원플라워 제공] 희원플라워 전속 모델 장하라 모습

희원플라워는 지난 3일 메타버스 VR을 통한 360도 촬영으로 헌인화훼단지에서 50여 종의 식물 화분을 촬영하고 전속 쇼핑호스트 장하라와 홍보 동영상을 촬영했다.

지난 1분기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49조원을 넘어섰으며 .지난 3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21분기 온라인쇼핑 동향에 올해 들어 3월까지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491287억원으로 1년 전보다 11.8%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51조원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수준이다.

이어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 세계를 가리킨다.

메타버스는 가상현실(VR,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 아바타를 활용해 단지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사진=희원플라워 제공] 헌인화훼단지 모습
[사진=희원플라워 제공] 헌인화훼단지 모습

(주)희원플라워 김주관 대표는 호남백과사전 협약으로 메타버스 VR을 통해 희원플라워를 찾는 고객에게는 신선한 마케팅과 앞으로 라이브커머스 및 다채로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소상공인을 찾아가 온오프라인 홍보를 돕고 꽃에 관련된 여행 정보로 다양한 영상을 통해 발전하며 사회적 공헌에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희원플라워는 국내 최초 전국 꽃배달서비스 3년 연속 1위를 수상한 업체로서 최근 꽃 배달 업계의 치열한 과다 경쟁 속에서도 늘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고의 품질과 최적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희원플라워로 새로운 도약 준비와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통한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방송 예정과 유튜브 채널도 오픈하고 기획하여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