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동강대 미디어콘텐츠과 제공]
[포스터=동강대 미디어콘텐츠과 제공]

동강대 미디어콘텐츠과(학과장 유동국) 유동국 교수는 동강대 학술정보관 5층 멑티스튜디오에서 미디어콘텐츠과 재학생 대상으로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7시간으로 1기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2급 자격 과정 재학생 장학 선발을 진행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교육 목적은 재학생 온라인마케팅 직무능력 배양으로 교육 진행하는 강사는 호남백과사전 강진교 강사와 ()희원플라워 전속 라이브커머스 쇼핑호스트 장하라 강사가 진행하며 특전은 교육 수료 후 성적 우수자는 호남백과사전 라이브커머스 방송 현장에서 실전 실무를 배우고 쇼핑호스트로 출연 할 기회를 가진다.

이번 라이브커머스 재학생 교육을 진행하는 호남백과사전 강진교 대표는 앞으로 VR 3D 콘텐츠를 통한 이커머스 유통과 시대에 맞춘 트렌드로 재능기부 교육 사회적 공헌과 백화점에서 TV홈쇼핑을 거쳐 이제 라이브커머스이며,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추진했고 더 좋은 기획으로 학생과 소비자들의 연결고리로 만나고 싶다라고 전했다.

[포스터=동강대 미디어콘텐츠과 제공]
[포스터=동강대 미디어콘텐츠과 제공]

이번 과정을 진행한 동강대 미디어콘텐츠과 유동국 학과장은 이번 교육은 시나리오 작성에서부터 미디어 스피치, 홍보마케팅 활용 라이브커머스 매출 증대 전략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의 틈새를 활용해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요동치고 있으며 미디어콘텐츠과 재학생들이 온라인마케팅 직무능력 배양과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2급 자격과정을 응시연계로 홍보 역량강화에 힘쓰겠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호남백과사전은 호남의 전남, 전북, 광주 및 서울 기업을 대상으로 인적 네트워크와 밀키트 컨설팅과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양성 과정 및 유튜브 채널 홍보 대행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동강대 미디어콘텐츠과는 2022학년도 미디어콘텐츠과를 신설해 21세기 국가전략산업으로 디지털 영상 콘텐츠 산업이 급성장하고 특히퍼스널 브랜딩(Personal Branding)’을 활용한 개인 미디어 분야가 주목받으면서 사회 트렌드에 발맞춘 경쟁력 있는 학과 운영에 나선 것으로 평생직장 개념이 아닌 평생직업 시대에 걸맞게 동강대 미디어콘텐츠과 신입생들의 연령층은 1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