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은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4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전남관광 홍보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전남도지사 권한대행인 문금주 행정부지사, 전남도의회 박문옥 기획행정위원장과 조옥현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위원, 이건철 전남관광재단 대표이사, 임광호 전남도관광협회장, 이상태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장 등 여행업계, 관광시설업계, 시군 등 120여 명이 참석해 전남 관광에 대한 관심을 보여줬다.

설명회에서는 전남 방문의 해관련 신규 관광콘텐츠, 국내외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관광진흥기금 융자 지원 등 관광업계에 실질적 도움을 줄 정책을 소개했다. 또한 대형 호텔 조성, 가고 싶은 섬, 전남 대표축제 등 전남의 확충된 관광 인프라와 자원을 홍보했다.

이어 여행업계와 시군관광업계 간 상담회(B2B)에선 목포, 순천, 곡성 등 8개 시군과 라마다프라자 자은 호텔&리조트, 목포해상케이블카 관계자가 참여해 감염병 주기적 유행(엔데믹) 시대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정보공유와 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이에 앞서 3일에는 설명회 참가 여행업계 30명을 대상으로 목포, 신안의 관광자원을 둘러보는 시간을 갖고 전남의 특색을 살린 요트체험, 해상분수쇼 등 체류형 해양 관광상품을 소개했다.

설명회 참가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새로운 전남 관광시책과 자원을 알게 돼여행상품을 구성하는데 많은 아이디어를 얻었다청정 생태자원이 풍부한 전남의 강점을 살려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문금주 권한대행은 감염병 주기적 유행화 국제 여행시장이 재개됨에 따라 국내외 관광업계가 활발히 움직이고 있음을 실제 느낄 수 있었다이 기세를 몰아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성공으로 이끌어 전남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강조했다.

전남도는 5월 가정의 달 연휴를 앞둔 4일 아침 출근시간에, 나들이를 계획하는 도청 직원들을 통해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홍보하기 위해 방문의 해 로고가 새겨진 마스크를 배포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