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형규)는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창의체험관에서 자치경찰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위원회는 나도 오늘은 자치경찰포토존, 행복의 돌림판 이벤트, 찾아가는 실종예방 사전 지문등록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들이 경찰제복을 착용하고 싸이카에 탑승해 경찰 캐릭터인 포돌이·포순이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등 직접 자치경찰이 되어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돌림판 이벤트를 진행하여 새로운 전라북도 자치경찰 캐릭터인 안전이와 행복이가 인쇄된 각종 기념품을 나눠주며 어린이들에게 가깝고 듬직한 자치경찰이 될 수 있도록 홍보한다.

특히, 덕진경찰서와 함께 미아방지를 위한 사전 지문등록을 현장에서 실시한다.

이형규 위원장은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겨주고 자치경찰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행사를 준비했다, “자치경찰위원회의 1호 시책이 아동안전 종합대책인 만큼 앞으로도 어린이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라도록 안전한 전라북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71일 전면 시행된 자치경찰제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등 자치경찰사무를 자치경찰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하여 이를 집행하는 전북경찰청장을 지휘감독하는 제도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