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진석)은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습중심의 현장실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에서 ‘직업계고 학생 취업지원 기업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한 기업은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채용을 희망하는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로, 금년도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회사에 대한 기본정보와 취업 시 필요한 직무역량에 대해 안내했다.
기업설명회에 참가한 논산공업고의 한 학생은 “우리나라의 반도체 제조기술이 세계 최고인 것을 알고 있는데 이와 관련된 기업 담당자분의 설명을 들어보니 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입사원서를 제출해서 취업이 확정되면 관련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하여 인정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준태 미래인재과장은 “충남교육청 취업지원센터는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중심의 현장실습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업체 발굴과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 지원 등에 좀 더 세심히 신경을 쓰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