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버드내초등학교(교장 정헌권)는 2022년 4월 30일(토) 14:30에 ‘가슴을 뛰게 하는 타임캡슐 개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봉식에는 20여 년 전 타임캡슐을 묻었던 당시 학생, 학부모, 운영위원, 교직원들과 2022학년도 현재 학생, 학부모, 운영위원, 교직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전버드내초는 2001년에 개교한 학교로 이를 기념해 당시 학생들이 쓰던 소지품과 장래희망 등을 적은 글을 묻었다. 이번 개봉식을 위해 개교기념일인 4월 4일(월)에 당시 교직원 5명이 모여 타임캡슐을 사전 개봉하여 내용물을 정리하고 역사관에 전시하였다. 사전 개봉에 참여했던 초대교장 유선자는 “시간이 얼마 안 지난 것 같건만 20년이나 지났다. 모두 다시 만날 생각을 하니 설렌다.”고 소감을 언급했다.

개봉식은 대전버드내초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BB밴드의 공연으로 시작되어, 대전광역시교육감을 비롯한 내빈 축사, 졸업생들의 추억이 담긴 영상 및 타임캡슐 사전 개봉 영상 시청, 개교 당시 1학년이었던 고도현과 그의 가족이 타임캡슐에 묻었던 글을 낭독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대전버드내초 교장 정헌권은 “이번 개봉식을 통해 졸업생들은 초등학교 시절의 꿈과 추억을 떠올리고 재학생들은 학교에 대한 긍지를 드높일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