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은 오는 4월 29일(금)~5월 9일(월)까지 학생ㆍ시민ㆍ공무원 등 국민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국민ㆍ공무원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안 공모는 국민ㆍ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대전교육정책에 반영하여 행정개선과 교육혁신을 촉진하고 국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대전형 교육회복지원 방안 △대전교육 5대 정책방향 및 3대 역점과제 구현 방안 △조직문화ㆍ행정업무 혁신 등 대전교육 발전 방안 등으로 국민신문고, 방문, 우편 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기준은 △창의성 △경제성·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를 평가하며 금ㆍ은ㆍ동ㆍ장려상 등 입상자에게는 교육감 표창과 상금 30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를 지급하며, 결과는 5월말에 발표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민원실 유아 동반인 방문자 편의제공, 학교정화구역 표지판 시인성 강화, 어린이 친화적 도서관 화장실 조성 등 공모로 채택된 국민 아이디어를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조훈 혁신정책과장은 “제안 공모로 발굴된 창의적 아이디어가 행정서비스와 조직문화를 개선하여 대전교육 발전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국민․공무원 제안 공모에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