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22학년도 학생상담자원봉사제 봉사자 중 3년 이하 저경력 봉사자를 대상으로 28일(목)과 29일(금) 이틀간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저경력봉사자 심화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학교현장에서 상담활동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 함양과 건전한 성장 발달에 기여하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로 증가하고 있는 위기학생에 대한 심리지원과 청소년 비행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교육청에서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전문성과 현장 적응능력 향상을 위해 ▲기초과정 ▲저경력봉사자심화과정 ▲권역별 연수 ▲자율연수 등의 연수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는 도내 3년 이하 저경력봉사자 45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연수에서는 저경력 봉사자들이 학교에서 집단상담을 운영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통합예술치료프로그램에 대한 이론학습과 실습이 이뤄졌으며, 미술치료, 연극치료, 놀이치료 등의 프로그램을 실제로 체험해보고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토의했다.
이정순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고위기 학생이 증가하는 사회 변화에 발맞춰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이번 연수를 통해 저경력 봉사자분들의 전문성과 상담역량이 강화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