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는 28일 교통안전 관련 7개 유관기관단체교통사고 줄이기 협력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유관기관단체는 라북도, 전라북도경찰청,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북본부, 도로교통공단 전북지부 및 운전면허시험장, ()녹색어머니회 전북지회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교통사고 통계 및 정보 공유 교통사고 취약지점 및 대형 교통사고 합동조사, 교통시설개선 교통약자 중심의 교통 안전 홍보·계도 및 교육 불법 자동차·이륜차·통학차량 합동점검 및 단속 교통안전용품 보급 및 맞춤형 활용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전북도는 그간 안전속도 5030’ 정착을 위해 시설개선과 홍보캠페인의 다각적인 홍보 활동의 성과로 전라북도 교통사고 사망자 (‘21 기준)가 전년 대비 10.6% 감소하였다고 밝혔다.

각 기관에서 추진 중인 교통안전업무 정보공유와 업무협력 시스템을 구축하여 정부의 국민 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 중 하나인 교통사망사고 줄이기가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교통안전 협업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기로 협약하였다.

전라북도 김형우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역의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운전자와 보행자의 교통안전의식을 향상시켜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