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학초등학교(교장 윤영희)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전교생이 참여하는 과학 체험활동을 하였다. 지난 21일 과학의 날에는 다모임 활동으로 각자 2개씩 과학 체험활동을 선택하여 생활 속 과학 원리작품을 만들어 보았고, 26일에는 전교생이 별새꽃돌 자연탐사 과학관에서 체험활동을 하였다.

 ‘과학의 날, 과학에 눈뜨다’라는 주제로 AI휴지통, 아크릴 무드등, 공기압력 자동차, 자기부상 열차 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자신의 희망 선택에 따라 송학초 학생들이 생활 속 과학의 원리와 중요성을 배우며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체험하는 시간이 되었다.

 공기압력 자동차 만들기에 참여한 최○○(송학초 5학년) 학생은 “요즘 전기자동차나 수소자동차 같은 친환경 자동차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공기를 모아서 자동차가 움직인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라고 미래 자동차 공학자의 꿈을 밝혔다.

 별새꽃돌 자연탐사 과학관에서 학생들은 화석실을 관람하며 오래전에 지구에 살았던 생물들의 화석을 관찰하고 화석이 생성되는 과정을 배웠으며, 광물실에서 돌에 관한 이야기를 들으며 현미경으로 돌을 관찰해보았다. 또한 실제 하늘이 그대로 구현된 디지털 플라네타리움(천체투영실)을 관람하며 별, 행성, 우주에 대해 배웠다.

 송학초 전교생이 이번 과학의 달 행사로 직접 보고, 만들어 보는 다양한 과학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의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볼 수 있는 귀한 경험과 더 편리한 미래를 꿈꾸는 아이들로 성장하는 귀한 경험이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