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유아교육진흥원은 어린이날 제정의 의미를 되새기고 예쁜 꿈을 가진 유아로 성장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5월 14일(토)까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체험주간을 운영한다.

‘너의 꿈을 응원해’라는 주제로 추진되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주간은 충청북도에 거주하고 있는 유아를 위한 다양한 대면, 비대면 행사가 준비돼 있다.

5월 14일(토)에는 ‘우리가족 행복해봄’ 특별 체험을 연다.

일반가정·사회적 배려대상 가정 학부모와 유아 총 120명을 대상으로 5월 6일(금)까지 유아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3D 영화, 연주회 공연, 에어바운스 이용, 악기체험과 각각 자연물 이용 만들기, 프리마켓, 전통놀이 등의 특별한 교육체험을 한다.

5월 14일(토) 오전 11시 20분부터 12시까지 유아교육진흥원 옆 숲속 야외무대(단재숲)에서 연주회 ‘플로라 쁘띠앙상블’을 실시한다.

충청북도에 거주하는 어린이와 가족이라면 누구나 오케스트라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유아에게 친근한 디즈니 에니메이션 OST Let it Go 외 8곡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충청북도에 거주하는 다문화와 조손 가정 유아에게 가족놀이 꾸러미(에코백을 포함한 클레이, 블럭, 홀로그램북 외 5종)를 4월 26일(화)부터 순차적으로 배부하고 있다.

마술쇼 ‘마니마니 아저씨 키즈쇼’와 온라인 그림자극 ‘호두까기 인형’ 두 편의 문화 예술 공연을 유아교육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각 유치원과 가정에서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다.

진흥원에 단체체험을 오는 유아에게 ‘나의 모습 찰칵! 추억선물’도 선사한다.

즉석사진기로 유아의 모습을 출력해 작은 액자를 완성해 가져갈 수 있는 특별체험으로 자신의 어릴 적 모습을 폴라로이드 필름으로 담아 추억을 선물한다.

마지막으로 유아·놀이중심의 작은 행사를 기획하는 유치원에 현수막 지원 서비스를 5월 4일(목)까지 제공한다.

유아교육진흥원 누리집 플로터 출력서비스를 신청한 후 직접 수령하거나 택배서비스를 신청·이용할 수 있다.

유아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유아들이 행복하고 세상의 주인으로서 소중한 존재임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꼼꼼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어린이날 주간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유아교육진흥원 누리집(www.cbiedu.go.kr)이나 전화(290-6416)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