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문화원은 2022년도 충청북도교육청 청소년오케스트라와 청소년국악관현악단 신입단원 추가모집을 비대면 오디션으로 실시한다.

청소년오케스트라 신입단원은 바이올린(2), 비올라(1), 더블베이스(1), 플루트(1), 오보에(1), 클라리넷(2), 호른(2), 트롬본(1), 튜바(1), 타악기(1) 분야에 총 13명을 모집한다.

청소년국악관현악단 신입단원은 거문고(1), 아쟁(1), 해금(2), 대금(3), 타악(1), 국악성악(7) 분야 총 15명을 모집한다.

접수 기간은 29일(금)까지이며 촬영한 오디션 영상파일과 함께 응시원서를 이메일과 우편(방문 불가)으로 접수 후 5월 2일(오케스트라), 5월 3일(국악관현악단)에 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오디션 영상에는 3분 이내 자유곡과 2분 이내 면접 질문(지원동기, 다짐, 각오)이 포함돼야 한다.

필요 시 사전 연락 후 동의서를 작성하면 악기를 지원받아 오디션을 준비할 수 있다.

선발된 단원은 5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정기연습에 참여한다.

최고의 지휘자와 악기 강사진의 지도 아래 학생의 잠재력과 재능을 찾고 연주 역량을 키울 수 있으며 활동은 전액 무료이다.

윤인중 충청북도교육문화원장은 “청소년예술단 활동을 통해 악기 연주 능력이 향상되고 감성적 표현을 신장할 수 있는 예술 인재가 발굴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교육문화원 누리집(www.cbec.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229-26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