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오영록)이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와 27일(수) 오후 2시 비대면(줌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으로 양 기관에서 추진하는 국제 교육, 행사, 회의 등의 전반적인 사항을 협력하기로 했다.

청소년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제반 사항에도 협약을 했다.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는 2016년 대한민국 정부와 유네스코 간 협정에 따라 설립된 국제기구로 무예를 매개로 세계 청소년 발달과 사회 참여 증진을 목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국제청소년 무예캠프, 무예열린학교, 모의 유네스코 총회, 대학생 무예수련회 개최 등을 계획 중이다.

박창현 국제무예센터 사무총장은 “이번 업무 협약이 양 기관의 기존 사업 분야에서 협력은 물론, 창의적이고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의 발굴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제교육원 오영록 원장은 “양 기관이 국제교육 협력을 통해 청소년의 건전한 신체·정서 발달을 도모하고 국제교류를 강화함으로써 글로벌 소통능력과 세계시민성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국제교육원은 국제이해교육과 세계시민교육, 문화다양성교육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함께 성장하고 더불어 행복한 세계시민 육성을 위해 평화아카데미, 리더십캠프, 국제교류, 글로벌청소년포럼, 다문화·탈북학생 맞춤형 교육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