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은옥) 부속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오는 4월 26일(화)과 28일(목), 2회에 거쳐 「2022학년도 수학탐구 역량강화 관리자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수학문화관은 2021년 6월 15일에 개관하여 관내 학생 및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탐구중심의 수학체험 교육과 수학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찾아오는 수학체험교실’, ‘토요가족소통수학교실’, ‘수학클리닉’, ‘수학캠프’, ‘매스투어(MathTour)’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바, 프로그램의 학교교육과정 연계성 및 접목성을 관리자에게 이해시키기 위해 본 연수를 기획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초·중·고 교장, 교감 및 전문직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연수 내용은 수학과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 및 탐구중심의 수학체험콘텐츠를 관람하고, 학교급에 맞는 수학체험 실습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대전수학문화관의 콘텐츠와 운영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수학적 원리 이해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체험하도록 구성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대전동광초 조송연 교장은 “우리 세대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수학 콘텐츠를 통해 수학적 개념을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쉽고 재미있게 수학을 배울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이 매우 신선하고 든든하다.”며“우리학교 학생들에게도 이곳에 찾아와 많이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은옥 원장은 “대전수학문화관은 수학교육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며 “대전수학문화관을 찾아오는 교육가족이 많아지고, 수학을 즐기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