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전정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2회 사회적경제협의체 회의 26() 도내 10개 사회적경제 및 창업지원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협의체 운영은 사회적경제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여성 창업지원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업을 개발하고, 공동협력 사업을 운영하기 위함이다. ()벤처기업협회전북지회, 전북도경제통상진흥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도내 사회적경제 및 창업지원 유관기관이 참여했다.

협의체는 유관기관 간 사회적경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통한 여성일자리 확대와 동시에 지역 적합형 사회적 경제 분야로의 여성 경제 참여 확대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회 사회적경제협의체 회의 참여기관]
()벤처기업협회전북지회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라북도콘텐츠융합진흥원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전주센터 전북중장년일자리센터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전라북도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센터 전북광역전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벤처기업협회전북지회 유기달 총괄이사는 사회적경제는 지역사회에 뿌리를 두면서 지역 구성원의 참여와 지역사회 트워크를 활용해 사회적 기여를 중시하고 경제적 목표를 추구하는 특성을 가진다. 또한 관계중심적인 여성친화력의 강점을 살릴 수 있어 여성에게 보다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전정희 센터장은사회적경제는 여성고용률 제고, 여성일자리 창출, 여성인재 활용이라는 주요현안에 대처하는 하나의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여성들의 경우 창업을 시작하기가 쉽지 않은 만큼, 창업 유관기관의 지원과 협조를 받도록 지원함은 물론 협의체 참여 기관별로 운영되고 있는 사업 공유와 공동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함으로써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센터는 여성 창업자 육성지원을 위해 창업 보육실 (2개실) 상설 프리마켓 (8개소)을 운영 중이며 코로나 시대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쇼핑몰&라이브커머스 창업 교육을 운영 중이다.

외에도 여성창업아카데미, 창업캠프, 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찾아가는 창업컨설팅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본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누리집(jbwc.re.kr)이나 취업지원팀 063)254-37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