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 포스트코로나 대비 뷰티·웰니스 테마관광상품 공모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 포스트코로나 대비 뷰티·웰니스 테마관광상품 공모
  • 승진주
  • 승인 2022.04.2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새롭게 재편되는 관광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뷰티·웰니스 테마관광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우수한 관광 콘텐츠를 보유한 여행사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오는 5월 18일(수)까지 진행된다.

「뷰티·웰니스 테마관광상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정상적인 영업이 불가능했던 여행업계가 새로운 관광시장에 원활하게 적응하고, 디지털 기술 및 콘텐츠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 146개 여행사에 전문 컨설팅을, 48개 여행사에 총 5억 2천만 원의 디지털 전환비용을 지원한 바 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뷰티·웰니스 테마의 경쟁력 있는 뉴노멀 관광상품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개별화·안전·비대면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최신 관광 트렌드와 함께 서울의 매력을 잘 반영한 상품을 선발할 예정이다.

공고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내손안의 서울’의 ‘공모전’ 메뉴와 ‘서울관광재단 공식 홈페이지(www.sto.or.kr)’의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소재 종합여행업 등록 여행사는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20개 관광상품은 1차 사업계획서 평가 및 2차 PT 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최종 선정된 여행사에는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콘텐츠 제작비 및 온라인 홍보·마케팅 비용을 업체별로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해 ▴홍보영상 제작비, 라이브 커머스 운영비, 온라인 채널 광고비, 웹페이지 제작비, 온라인 콘텐츠 제작비, 라이브투어·랜선투어 상품화 지원 ▴관광상품 판로확보 및 개척을 위한 OTA 플랫폼 수수료 등을 지원한다.

인바운드 관광 재개가 예상됨에 따라, 여행사의 외래관광객 유치를 독려하기 위한 코로나19 PCR 검사비용, 안전과 관련된 여행자 보험료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업계 수요를 반영한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관광상품의 시장성과 상품성 개선에도 나선다. 전문가 컨설팅은 상품개발과 홍보·마케팅, 상품 판매, 경영관리 등 분야별 소그룹 형태로 진행된다. 업체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노하우를 집중 전달해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전문가 자문단에는 상품 판매채널을 보유한 IT업계를 포함시켜 여행업계-IT업체-관광플랫폼 연계를 통한 업계 간 시너지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컨설팅에 참여한 여행사의 관광상품에 대해서는 2년 동안 유효한 ‘서울시 인증’을 부여해 공신력과 홍보 효과도 높이고자 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www.sto.or.kr) ‘알림마당’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모든 절차는 서울관광재단 전용 웹페이지(https://bit.ly/뷰티웰니스공모전)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접수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서울관광재단(02-3788-8126 또는 0835)으로 연락하면 된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그간 억눌렸던 여행수요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서울만의 매력 있는 특화 관광상품을 발굴·육성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여행업계의 역량 강화를 통해 서울 관광산업 전반의 재도약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