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하 진흥원이라 함)28일까지 전라북도 디지털 평생교육 역량강화 사업에 참여할 희망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사회환경 변화와 디지털 대전환의 가속화로 새롭게 요구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고, 일상 속 불편 해소를 위해 평생교육 현장에서의 디지털 문해력 향상을 위한 전문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도민의 디지털 역량 함양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역량 강화교육을 희망하는 도내 전 지역에 전문강사가 직접 방문해 교육하는 찾아가는 교육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그룹당 5명에서 10명 이내의 소그룹 형태로 운영되며, 강사 1, 서포터즈 1명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이론과 실습을 포함해 참여자의 수준별 맞춤형 디지털 역량교육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에 필요한 디지털 기자재, 통신환경 등 지원 가능

교육신청자 접수를 428일까지 완료하고, 5월부터 10월까지 25(50시간) 정도의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NIA에서 개발한 디지털 역량 표준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생활 관련 앱 이용법, 스마트폰 활용법, 키오스크 활용법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기본 역량부터 오피스 활용 등 심화 교육까지 포함하는 디지털 종합역량 강화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 참여희망자는 각 시·군 평생교육 담당부서에 유선으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에 전화로(276-8313) 문의하면 된다.

김학권 진흥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도민의 디지털 문해력 향상과 일상 속 불편함 해소 등 역량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찬 교육으로 진행해 나가길 바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