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학생수련원(원장 오세경)은 22일(금) 16시 충청북도학생수련원은 제주도국제교육단지에 위치한 North London Collegiate School Jeju 교장실에서 성장 아웃도어 교육을 기반으로 양 기관의 성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orth London Collegiate School Jeju(이하 NLCS)는 영국 잉글랜드에 위치한 North London Collegiate School가 제주도에 설립한 국제학교다.

이 학교는 개교(2011년 9월)할 때부터 아웃도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추자도와 낙동강, 제주는 물론 해외 동남아시아 국가까지 아웃도어교육 장소로 활용하고 있다.

충북교육청과 NLCS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상호 협조하여 충청북도와 제주도 일대의 자연 자원을 활용한 성장 아웃도어교육 추진과 홍보를 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으로 아웃도어 교육을 주관·협력·공유하기로 했다.

NLCS 학생은 충북의 학생으로, 충북의 학생은 NLCS 학생과 같은 대우로 하는 아웃도어 교육도 추진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에는 오세경 충북학생수련원장과 NLCS 총교장인 Lynne Oldfield과 교직원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충청북도교육청 성장 아웃도어 교육의 전문가 자문으로 위촉된 Nick Chaddock 교사가 업무협약 후 향후 양 기관이 진행할 아웃도어 교육에 관해 구체적인 소개와 설명도 진행됐다.

오세경 원장은 “성장 아웃도어 교육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 학생이다.”며 “국제학교인 NLCS와 교류를 통해 사람 중심 미래교육, 성장 아웃도어 교육을 더욱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