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가 국내외 어업여건 변화에 능동적인 대처와 지역 내 수산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6기 최고수산경영자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425일부터 520일 오후 6시까지이며, 지원 대상은 전라북도에 거주하고 있는 수산업 관련 경영자 및 종사자라면 누구든 가능하다.

교육신청은 군산대학교 해양과학대학 행정실(063-469-1752)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며,(우편접수 불가) 선착순 모집관계로 방문 전 반드시 전화 문의 후 접수 및 등록을 진행하여야 한다.

본 교육과정은 6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012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약 4개월간 진행 될 예정으로, 해양수산 법규, 양식 성공사례 등 이론 강의뿐만 아니라 국내 연수 등의 현장실습도 께 병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패류 분야에 특화된 교육과정으로 패류 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전라북도가 군산대학교에 위탁하여 실시하는 수산업 전문가 성과정최고수산경영자과정을 통해 지난 2010년부터 2021지 총 255명의 우수한 수산업 인재를 배출하였으며, 현재 도내 수산업 발전을 위한 인적자원으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전라북도 서재회 수산정책과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개인의 량 강화뿐만 아니라 교육생 간 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한 인적 네트워크 구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도내 수산업 관련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