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가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날 대축제를 전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이하 창의체험관)에서 개최한다.

특히, 이번 대축제는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3년 만에 전면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창의체험관은 도내에 거주하는 어린이 600명을 오전, 오후 각 300명씩 분산 초대해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기념식 및 식전 인형극과 6개 분야 63개의 체험놀이 프로그램을 마련해 체험관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줄다리기, 바구니 공 넣기와 같은 단체놀이와 바람개비와 왕딱지 만들기, 비석치기를 즐기는 전통놀이’, 착시팽이와 매직카드 만들기 등 놀이와 과학을 즐기는 과학체험’, 체험관 내 상설프로그램을 즐기는 체험관 상설체험’,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놀이와 도내 기관들이 함께하는 기관 홍보 및 체험행사 등이 진행된다.

어린이날 대축제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25일부터 창의체험관 누리집(https://jbchild.kr)을 통해 선착순 신청해야 한다. 창의체험관은 당일 행사에 체험 부스별 인원 제한, 마스크 착용과 함께 사전신청 등록 차량만 행사장에 입장하도록 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양귀의 창의체험관장은 “3년 만에 대면으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하게 돼 대단히 뜻깊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와 체험행사를 준비해 선물같은 하루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어린이날 대축제에 대한 더 자세한 행사 안내와 신청 방법은 창의체험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