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차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전체 학생 등교를 목표로 새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시작된 지 2개월이 지나가고 있다.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학교 현장은 중단없는 수업 운영과 학습 보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임민수)은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현안 해결 지원을 위해 4월 13일부터 3주간에 걸쳐 관내 모든 중학교를 대상으로 상반기 학교담당 지원장학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담당 지원장학은 계획 및 결과 단계로 나누어 지정된 학교별 담당 장학사가 현장을 방문하여 학교와 긴밀히 소통·협력하고, 당면 과제 및 현안 협의를 통해 해결 방안을 공동 모색함으로써 학교 교육력을 높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학교담당 지원장학은 사전에 학교 교육계획과 지원장학 요청서를 받아 학교 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대해 면밀하게 검토하고, 관련 업무담당자들이 함께 모여 해결 방안을 공동 협의하는 과정을 거친다. 협의회를 통해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을 방문하여 심층적·총체적 지원장학을 추진한다. 학교와 교육지원청 간의 긴밀한 소통·협력을 바탕으로 운영하는 학교담당 지원장학은 동반 성장과 교육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임민수 교육장은 “새 학년도 시작하고 학사운영 안정화에 최선을 다해 주신 교육 가족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학교담당 지원장학을 통해 학교 교육활동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학교와 항상 소통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