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에서는 도내 78교를 대상으로 ‘바른인성함양 연극‧뮤지컬 동아리’를 운영해 학생들이 삶에 대한 성찰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갖고, 예술문화 경험을 통한 타인에 대한 배려와 소통 능력을 가진 문화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교육청에서는 2022학년도 연극․뮤지컬 학생동아리 지도교사와 관련자 10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온양고등학교 박성용 교사가 학생 중심 동아리 운영의 방안에 대해 강의를 하고, 지역별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공유하며 연극․뮤지컬 발표회 운영 방안을 모색하였다.
류동훈 교육과정과장은 “연극․뮤지컬 학생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꼭 필요한 역량인 창의성과 문화적 소양,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며, “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제24회 충남학생연극축제 지역별 발표회를 8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지역별로 실시하고, 지역별 우수작을 공연하는 충청남도학생연극축제는 10월 17일부터 21일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