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괴산 목도지구 신규착수, 보은 장암지구, 괴산 목도지구 기본조사지구 선정…

국민의힘 박덕흠 국회의원(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2년도 배수개선사업 대상지에 괴산 목도지구(신규착수), 보은 장암지구, 괴산 목도지구(기본조사지구)가 선정되어 국비 202억원이 투입된다고 밝혔다.

배수개선사업은 홍수 발생 시 침수피해가 발생하는 농경지를 대상으로 배수장, 배수문, 배수로 등 배수시설을 설치하여 농작물 침수피해를 방지하고, 논에서의 타작물 재배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규착수 지구로 선정된 괴산 목도지구는 총 150.8ha 규모로 총 사업비 80억 원이 투입되어 배수로 7.7km, 용수로 누수정비 7km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본조사지구로 선정된 보은 탄부면 장암지구는 76ha 규모로 총 사업비 42억이 투입되어 배수문8, 배수로4.7km의 시설계획이 진행되며, 괴산군 불정면‧감물면 일원의 목도지구에서는 150.8ha 규모로 총 사업비 80억 원의 규모로 배수로 7.7km, 용수로 누수정비 7km의 시설이 계획될 예정이다.

박 의원은, “기습호우와 함께 농경지 침수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배수개선사업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면서, 국회 농해수위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여 영농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