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공동주택 탄소중립 실천 확산
전남도, 공동주택 탄소중립 실천 확산
  • 강상구
  • 승인 2022.04.1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라남도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도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22년 탄소중립 생활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공동주택의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활동 우수사례를 알리고 탄소중립에 대한 도민 인식을 높이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탄소중립 생활실천 우수아파트(구 친환경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를 추진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온실가스 저감 분야와 탄소중립 실천 분야를 평가해 우수아파트 10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온실가스 저감 분야는 공동주택의 4~107개월간 전기상수도가스 사용량을 지난해와 비교해 평가한다. 탄소중립 실천 분야는 탄소포인트제 가입률, 온실가스 가정진단 참여율, 음식물쓰레기 배출량 절감률을 평가한다.

또한 탄소중립 캠페인과 교육 등 성과보고서를 정성평가해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아파트에는 도지사표창과 함께 탄소중립 생활실천 우수아파트 인증명패를 수여한다. 시상금은 아파트 단지 내 LED전등 교체, 재활용품 분리수거함 설치 등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탄소중립 생활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는 도내 모든 공동주택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누리집 공고(www.jeonnam.g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참가를 바라는 공동주택은 오는 29일까지 전남도 기후생태과나 시군 환경부서로 참가신청서 및 에너지사용량 제공 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전남도 관계자는 공동주택의 많은 관심과 참여는 탄소중립에 대한 도민 인식 제고와 저탄소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