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김학권)은 전라북도 성인문해교육 현장에 맞는 프로그램 지원과 다양한 영역의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전북형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한다.

번 사업은 전라북도 성인문해학습자의 문자해득 능력 향상과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영역의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도내 성인문해교육을 활성화 하는데 중점을 뒀다.

공모 내용으로는 교육기회를 톻친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기초문해교육 프로그램 및 생활영역(지역 특성화, 기관 우수프로그램 등)까지 확대한 지역 맞춤형 문해교육 프로그램으로 6개 내외의 시군 도내 성인문해교육 기관·단체에 총 29백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418일부터 422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4월 중에 지원기관 정심사를 거쳐 지원 프로그램을 최종 확정한 후, 5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http://www.jbitle.or.kr)전라북, 군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전라북도평생육장학진흥원(063-276-8313)으로 하면 된다.

김학권 원장은전북형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통해기초 문해력 습득 및 사회환경 변화에 따라 새롭게 요구되는 문해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수요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성인문해학습자들의 삶의 질을 높임으로써 전라북도 성인문해교육의 지속적 발전을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