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전북새일센터)에서 정리수납이 필요한 지원자들을 모집하여 정리수납 무료서비스를 시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감에 따라 정리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정리수납전문가를 인식하고 의뢰하고 있다. 반면, 주부들과 맞벌이가정에서는 오히려 부담감이 커지고 있다.

이에 정리수납을 희망하는 가구 또는 사무실을 대상으로 무료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한다.

정리수납 전문가의 손을 빌리기 때문에 단순히 물건을 정리하는 의미를 넘어서 정리하는 습관을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한다.

올해 전북새일센터는 정리수납 전문가 공동체 창업 직업교육훈련을 2개월 간 운영할 예정으로(4.19-5.31) 정리수납 분야 전문교육을 받은 훈련생을 활용하여, 정리수납 1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강사와 함께 정리수납 무료서비스를 진행하고자 한다.

지원자는 선착순으로 접수 받으며 56()까지 모집한다. 신청서 작성 시에 주거현황과 원하는 서비스지원 요청사항을 선택하면 된다. 서비스 기간은 상담 후에 결정 되며 하루에 한 공간씩 진행한다.

정리수납 무료서비스 지원을 통해서 가정에는 가사부담을 덜어주고, 직업교육훈련생들에게는 현장 실습을 통한 현업 적용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를 통해 직무수행 능력이 빠르게 향상되며, 향후 성공적인 공동체창업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

관련하여 전정희 센터장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여성 인력은 미래 성장 동력의 핵심 요인이다.”면서 앞으로도 개인별 맞춤형 취업역량과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취업 정보와 창업 훈련, 사후관리 사업 등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www.jbwc.re.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또는 전북새일센터(063-254-3655)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