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전국 최초로 개발한 충남형 미래교육 통합플랫폼 ‘마주온’의 상표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마주온’은 순우리말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서로 온라인에서 마주하며 교육에 관한 모든 소통을 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통합플랫폼에 걸맞게 ▲교육공동체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서비스 기반의 ‘소통톡’ ▲대면▲비대면으로 진행하는 혼합형 수업이 가능한 ‘수업톡’ ▲인공지능(AI)교육과 소프트웨어(SW)교육, 환경교육 등을 제공하는 ‘미래톡’ 등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마주온을 통해 일선 교사들은 개인정보 노출 없이 학생들과의 소통이 가능해지고, 수업 콘텐츠 제작도 수월해져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등록된 마주온 상표는 제41류(온라인 전자출판물 제공), 제42류(온라인 소프트웨어 서비스) 두 종류이며, 앞으로 온라인 전자출판물이나 온라인 소프트웨어 서비스에서 마주온 명칭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남교육청에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상표 출원으로 충남교육청의 미래교육 실천의지와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마주온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양질의 수업자료를 관리‧제공하고, 교직원과 학부모 간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