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지난 11일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 중인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도시재생 코디네이터 및 관련 공무원 등 실무자를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강의를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LH도시재생지원기구 전우선 선임연구원을 초청하여 도시재생 정책 흐름 변화 및 향후 추진 방향을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도시재생 사업의 목표와 추진과제 및 지금까지의 성과에 대해 공유하였다. 올해 새로 도시재생 업무를 시작하는 실무자들에게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전문가와 기존 실무자들과의 소통을 통한 지속발전 가능한 순천시 도시재생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또한 혁신지구 활성화, 민관협력형 참여수단 확대 등 경제거점 중심의 재생 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민간 참여·주도 도시재생 활성화를 통한 도시 경쟁력 회복이라는 새로운 정책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순천시는 지난 201710년 단위 도시재생 전략계획을 수립하여 국토교통부 공모를 통해 단계별 뉴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도시와 정책 등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도시재생 사업과 상황을 재진단하고 폭넓은 주민의견을 청취하는 등 올해부터 도시재생 전략계획을 변경 수립할 예정이다.

순천시 도시재생과 관계자는 변화하는 정책 속에서도 순천만의 특색있는 순천형 도시재생 사업의 발굴과 추진을 통해 도시재생의 성공사례를 이어나가겠다.”라며 이를 위해 실무자 역량강화와 업무공유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주민 의견 청취와 참여의 기회도 확대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