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오는 11일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도시재생 코디네이터 및 관련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강의를 실시한다.

이번 강의는 LH도시재생지원기구 전우선 선임연구원을 초청하여 도시재생 정책 흐름 변화 및 향후 추진 방향을 주제로 열리며, 강의를 통해 순천시의 지속발전 가능한 도시재생의 방향과 신규 뉴딜사업 추진에 대한 고민 등 실무자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이루어진다.

시는 지난 2014년 도시재생 선도사업을 시작으로 2017년 전략계획을 수립하여 공모사업을 통해 단계별 뉴딜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현재 2·3단계(저전동, 장천동, 역세권 일원)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4·5단계 공모를 준비 중이다. 이러한 사업의 성과로 3(2015~2017) 연속 국토교통부 최우수 평가, 도시재생 한마당 전국 지자체 대상(2017, 2019) 수상 등 도시재생 사업의 성공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순천시 도시재생과 관계자는 급변하는 도시와 새정부 정책 등을 반영하여 도시재생 전략계획을 변경 수립하여 변경된 전략계획을 기반으로 다양한 공모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며 주민이 만족하고 행복한 주민주도의 도시재생을 위해 실무자 역량강화와 더불어 주민 역량강화와 참여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니 적극적인 주민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