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5월 가정의 달을 주제로 시민 글귀 모집
광양시, 5월 가정의 달을 주제로 시민 글귀 모집
  • 황주하
  • 승인 2022.04.0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광양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민의 마음을 따뜻하게 할 시민 글귀 공모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문화교역도시 광양을 홍보하고 시민의 언어로 표현된 문화 확산을 위해 릴레이 캠페인으로 준비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이웃 등에게 전하고 싶은 글귀를 주제로, 광양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구글폼(https://forms.gle/Dz2BwJyNoHZme7nT8)을 통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저작권이나 법에 저촉되는 글, 작품 전체 또는 일부가 이미 유포된 글, 광고성·상업성 글 등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주제 적합성, 독특성 등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총 11점이 선정되며 우수작(1)3만 원 상당의 아이스크림 쿠폰, 가작(10)은 커피 쿠폰을 전달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우수작은 캘리그라피로 표현한 현수막으로 제작해 예술창고 미디어 A동 옆면(도로 방향)에 글판 게시된다.

탁영희 문화예술과장은 시민의 언어를 주고받는 일상 교류를 통해 문화교역도시 광양으로 나아가기 위해 이번 공모를 준비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시민에게 위로와 공감이 전달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예술창고 벽면 시민글판에는 정채봉 작가의 시 꽃잎을 게시 중이며,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우수작은 5월에 게시되며, 오는 7월엔 여름, 11월엔 겨울을 주제로 한 글귀를 공모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061-761-0701) 또는 시 홈페이지(gwangy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