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대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명중곤)5일 동 주민센터에서 주민과 함께 채우고 나누는 행복한 나눔 냉장고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나눔 냉장고에 정기적인 기부를 약속한 좌수영 새마을금고(이사장 진현택)’, ‘여수식자재마트(대표 이경철)’, ‘순수한 계란(대표 박치영)’ 후원업체 3곳이 함께 참여해 후원증서를 전달했다.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명)와 한화솔루션(부사장 권기영)에서도 정기적인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대교동 행복한 나눔 냉장고는 주민 스스로 기부하고 싶은 물품을 냉장고에 채우고 필요한 누구나 가져다 사용하는, 주민이 함께 만드는 나눔 공간이다.

거동이 불편하신 독거어르신과 중증장애인에게는 직접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안부도 확인하는 배달서비스도 시행하게 된다.

또 언제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말에도 행복한 나눔 냉장고를 운영할 계획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진현택 좌수영새마을금고 이사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행복한 나눔 냉장고를 채운 사랑의 쌀로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도움의 손길을 나누는 사회공헌활동에 늘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명중곤 대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주민들의 작은 나눔이 큰 감동을 주고 있다. 함께 참여해주신 후원단체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다양한 복지사업으로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행복한 나눔 냉장고기부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과 단체는 대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061-659-1411)로 연락하면 된다. 정기적인 후원업체에는 행복천사 착한가게현판을 게시하고, 기부금 세재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