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는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센터장 최진근)가 취업 사진과 면접 스타일링을 지원해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취업 사진과 면접 스타일링 지원사업은 ‘취업지원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청년구직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진행된다.

천안시에 거주 중인 18세~39세의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연 1회 무료로 취업 사진 촬영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 업체는 봄날 스튜디오(두정동), 스폿라이트(불당동), 스폿라이트 스튜디오(신부동), 일공사(쌍용동) 4개소이다.

면접 스타일링 지원사업은 18~39세의 미취업 청년 중 천안시 산업체 면접 예정자를 대상으로 머리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을 1인당 연 1회 무료로 지원한다. 취업 면접이 일정이 확정된 신청자는 라니엘뷰티(봉명동), 멜리사메이크업(성정동), 엘로드뷰티(청수동) 3개 참여 업체에서 면접 스타일링을 당일에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 누리집(www.ch2030youth.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은주 청년담당관은 “취업 준비에 꼭 필요한 요소들을 묶어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취업지원패키지사업은 구직 청년들에게 경제적, 효율적 측면 등 여러모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취업 사진 지원사업의 경우 올해 처음 시도하는 사업인 만큼 많은 청년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