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가 영화, 드라마 등 국내외 각종 미디어의 촬영지로 각광받으며 도시 브랜드 마케팅에 힘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매체인 애플TV+’가 방영 하며 전세계적인 호평과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파친코’(PACHINCO)일부 분량이 목포에서 촬영됨에 따라 주목받고 있다.

파친코는 고국을 떠나 억척스럽게 생존과 번영을 추구하는 한인 이민가족 4대의 꿈과 희망을 기록한 드라마인데 뉴욕타임즈 올해의 책(2017)으로 선정된 재미교포인 이민진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미디어 속 목포는 흔하게 됐는데 관광거점도시 목포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홍보영상 별주부전’, ‘풍년가에 이어 숨바꼭질등이 높은 조회수를 올리고 있고, 드라마 호텔 델루나가 흥행하면서 이에 대한 시너지로 중국 최대 온라인여행사인 씨트랩목포근대역사관을 널리 알리고 있다.

국내 예능·교양 프로그램의 촬영지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2 방영된 인기 예능프로그램 ‘12목포편이 시청률 14%를 기록한데 이어 한 번쯤 멈출 수 밖에’,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등도 목포에서 촬영하면서 , 명소를 비롯한 목포의 감성을 전국의 시청자들에게 알렸다.

미디어에 노출되는 횟수가 증가하면서 코로나19로 국내 관광이 침체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송에 출연한 식당들은 개별관광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앞으로도 목포에서 촬영된 10여편의 글로벌 OTT 영화, 드라마가 개봉방영할 예정이어서 미디어 속 목포는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촬영 섭외와 지원, 공모사업 선정과 네트워킹 활용, SNS 홍보, 시민 서포터즈 운영 등을 통한 다양한 노력을 계속 펼치면서 미디어가 목포를 찾는 횟수가 크게 늘어났다면서 목포의 매력을 국내외로 널리 알리며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관광 시대에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